카테고리 없음

Q.레거시 미디어 legacy media 무슨 뜻?

So young! 2020. 11. 9. 14:58   
반응형

A. 신문, 방송 등의 기존 언론 매체를 가리키는 말

legacy 죽은 사람이 남긴 유산, 과거에 남긴 유산

즉, 최근에 새롭게 떠오른 New media 의 반대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new의 반댓말은 old 이지만, 너무 부정적인 뉘앙스가 있으니 대신 legacy라는 단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보면 될 것이다.

legacy media 는 신문, 잡지, 라디오, TV 방송같은 일방향적이고, 생산에서 전달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는 매체라면,

new media 는 유튜브로 대표되는 동영상 플랫폼,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활용하는 언론으로 digital media 디지털 미디어라고 불러도 차이가 없을 것이다. 레거시 미디어와 비교해 생산자와 소비자의 양방향 소통이 용이하고, 즉각적으로 정보를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다.

 

사용 예>

 

출처: 레거시 영상 문화와 뉴미디어를 함께 < 씨네 21> 2020-09-17

정화예술대학교 영상미디어학부는 지상파 방송과 같은 레거시 미디어와 유튜브로 대표되는 다양한 뉴미디어콘텐츠에 통달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출처: Shields and Brooks on Trump-Pelosi feud, 2020 Democrats PBS News Hour 2019-05-24

The New York Times, The Washington Post, we're legacy media. But the one thing legacy media has is, we have basic standards below which it's unimaginable to sink, like making up stuff.
뉴욕 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우리는 레거시 미디어다. 하지만 레거시 미디어가 가지고 있는 것 중 한 가지는, 우리가 없는 말을 만들어 내는 것과 같이, 그 아래로 가라앉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기본적인 기준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반응형